현대차그룹, 부산 박람회 유치 지원 영상 조회수 1억뷰 돌파
현대차그룹, 부산 박람회 유치 지원 영상 조회수 1억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역 사거리 옥외 광고에서 상영 중인 현대차그룹 부산 박람회 유치 지원 영상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030 세계 박람회 부산 유치를 지원하고자 만든 홍보 영상 조회 수가 1억뷰를 넘었다.

현대차그룹은 부산 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의 경험을 전 세계와 함께' 편의 글로벌 조회 수가 게시 17일 만인 지난 25일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국제 사회의 관심으로 최빈국에서 선진국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의 성장 경험을 전 세계 개발도상국과 공유하는 '부산 이니셔티브'와 세계 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부산의 차별성 내용을 담고 있다.

그룹은 부산 박람회 유치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실질 득표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와 각국 BIE 관계자들이 상주하는 프랑스 파리에서는 현지 유력 미디어를 통한 영상 노출을 진행했다.

그 결과 25일 기준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은 5299만 조회 수(한국어 538만, 영어 2653만, 프랑스어 2108만)를 기록했고, 페이스북, 엑스(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틱톡 등에서도 5788만 조회 수를 올렸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영상을 디지털 채널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상영한다. 다양한 유치 지원 활동에도 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막판 유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그룹은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서울 강남역 사거리에 있는 대형 옥외광고와 서울 센트럴시티 터미널 13개 게이트 위에 설치된 LED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외교부, 부산광역시 등 엑스포 유치 관련 기관에도 영상을 전달해 다양한 유치 활동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그룹 관계자는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