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에이텀 "전기차 분야 트랜스 제품군 확대···해외진출 본격화할 것"
[IPO] 에이텀 "전기차 분야 트랜스 제품군 확대···해외진출 본격화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택수 에이텀 대표이사가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업설명을 하고 있다.(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트랜스 제조 기업인 에이텀이 평판형 트랜스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에이텀은 상장 이후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해 국가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택수 에이텀 대표이사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IPO(기업상장)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이후 비전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대표는 "에이텀은 몰딩 코일 및 평판형 트랜스 제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충전기 및 TV 시장과 더불어 EV 시장에서도 에이텀의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장 이후 전기자동차 분야의 트랜스 제품군을 확대하고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국가대표급 트랜스 제조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텀은 지난 2016년 설립된 트랜스 제조 기업이다. 트랜스는 전원공급장치의 전기에너지 전환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스마트폰 충전기와 TV, 전기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충전기 등에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에이텀은 직접 개발한 평판형 트랜스로 기존 권선형 트랜스 대비 생산 수율과 불량율을 크게 개선했다. 평판형 트랜스는 전통 방법으로 구리(와이어)를 감는 권선 방식의 트랜스 2차 코일을 형태에 맞춰 금형사출하는 몰딩으로 대체한 제품이다. 

김유겸 에이텀 CFO는 "에이텀의 평판형 트랜스는 특허가 걸려 있기 때문에 2030년까지 다른 곳에서 나올 수 없는 상품"이라며 "제조공정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에이텀의 독보적인 기술이나 다름 없다"고 말했다.

에이텀의 트랜스 부문은 휴대용 전자기기 충전기용 트랜스(TA), TV, EV 부품, EV 충전기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진다. TA와 TV는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EV부품과 EV충전기 부문은 신규 진출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 2016년 설립한 베트남 법인을 주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에이텀은 현재 국내 45건, 중국 11건, 베트남 1건, 미국 3건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한 대표는 "휴대용 충전기 트랜스에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기자동차에 필요한 OBC 트랜스, LDC 트랜스, 전기자동차용 SPMS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에 거래처를 2곳 이상 확대할 예정"이라며 "해당 제품들은 납품을 위한 검증 작업을 거쳐 오는 2024년 내로 상품화 할 계획이며 그로인한 매출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텀의 총 공모주식수는 65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2만3000원~3만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00억원(공모가 상단 기준)을 조달하며 전기자동차 트랜스 생산설비 연구개발 및 제품 고도화에 투자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5영업일 동안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이어 21일과 22일 일반 청약을 받은 후 11월 말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상장할 예정이다. 상장주관회사는 하나증권이 맡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