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SG평가서 종합 A 등급 유지
DL건설, ESG평가서 종합 A 등급 유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건설 CI (사진=DL건설)
DL건설 CI (사진=DL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건설은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 수준인 종합 A 등급을 유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세부 등급의 경우 사회(S) 부문이 지난해 대비 한단계 상향된 A+ 등급을 획득했다. 이외에 환경(A) 및 지배구조(G) 부문은 각각 A 등급, B+ 등급을 기록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에서 비롯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전사 환경전산시스템을 활용해 환경 관리 활동의 고도화 및 녹색구매방침 공개 등을 전개하며 환경 분야의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사회 부문의 경우 △협력사 지원 활동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품질 개선 활동 전개 △고객 의견 및 불만 처리 프로세스 개선 등 노력을 이어 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ESG 관련 활동에 대한 이사회 보고 및 승인을 체계화했으며 ESG 활성화 방안과 리스크 검토, 그리고 이에 따른 활동 내역 평가로 개선 활동을 지속했다.

특히 외부 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검증 받는 등 회사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국제적인 ESG 공시 기준인 '국제지속가능보고기구(Global Reporting Initiative·GRI)' 기준을 토대로 전사 활동 수준 및 목표를 수립해 관리하고 있다.

이 밖에 DL건설은 △'서스틴베스트(Sustinvest)' 2023년 상반기 ESG 평가 전체 등급 A·규모별 등급 AA 획득 △동반성장지수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DL건설은 지금까지 쌓아 온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ESG 활동을 강화·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DL그룹 차원에서의 협업 강화를 통해 ESG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 불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춰 전사적인 노력을 더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