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K-핀테크 30' 선정···"경쟁력 강화 집중"
파운트, 'K-핀테크 30' 선정···"경쟁력 강화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운트)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K-핀테크(Fintech) 30'에서 대표 핀테크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2025년까지 3년에 걸쳐 총 30개 기업을 선정해 다각적,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로 한 바 있다. 올해 1차 모집에서는 파운트를 포함한 총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파운트는 알고리즘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등에 대해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 등을 인정받았다. 이번 K-핀테크30에는 총 52개의 핀테크 기업이 지원했으며, 경쟁률은 5.2대 1을 기록했다.

파운트는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금융 빅데이터 정제 및 분석, 머신러닝 등의 기술로 개인의 투자성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한 포트폴리오를 추천·운용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현재는 연금 운용 등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퇴직연금 일임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관련 알고리즘 개발 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K-핀테크30에 선정된 기업들은 정책금융 지원한도·금리조건 우대 등 다양한 정책자금 연계 지원 자격을 부여받을 예정이다. 정책금융기관의 핀테크 산업 지원 규모는 연간 2000억원이 목표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K-핀테크30 선정으로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파운트만의 로보어드바이저가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PB(프라이빗 뱅킹) 서비스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그 동안의 노력들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고, 자부심을 느낀다"며 "금융당국의 맞춤형 종합지원 등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투자자 편익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