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윤리·준법 경영 실천···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다짐"
흥국생명 "윤리·준법 경영 실천···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다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준법 경영 서약서 서명식 진행
13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흥국생명 본사에서 열린 '윤리∙준법 경영 서약서' 서명식에서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왼쪽)와 조학래 준법감시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13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흥국생명 본사에서 열린 '윤리∙준법 경영 서약서' 서명식에서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왼쪽)와 조학래 준법감시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흥국생명은 13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본사에서 '윤리·준법 경영 서약서 서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명식에는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를 포함한 모든 임원과 직원대표가 참석해 서약서에 서명하고, 적극적인 윤리·준법 경영 실천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서약서에는 △원칙 및 규정 준수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위한 의사결정 및 정확한 정보전달 △임직원간 적법한 정보공유 및 자율·창의·개방적 조직문화 조성 등 윤리·준법 경영 체계화를 위한 내용이 담겼다.

흥국생명은 온라인을 통해 서약서를 전 임직원에게 공유, 적극적인 실천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다짐을 나눴다. '자금세탁 의심거래 신고 캠페인', '정보보호의 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윤리·준법 경영 내재화에도 힘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윤리·준법 경영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윤리 경영 및 준법 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