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친환경 여행 '이지꾸의 이 지구 여행' 내달 10일까지
인천관광공사, 친환경 여행 '이지꾸의 이 지구 여행' 내달 10일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여행 캠페인 '이지꾸의 이 지구 여행'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친환경 여행 캠페인 '이지꾸의 이 지구 여행'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이지꾸의 이 지구 여행'을 오는 12월10일까지 진행한다.

16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백령도 콩돌 모양의 인천e지 앱 공식 캐릭터인 '이지꾸'가 탄소 중립 섬 대이작도로 떠나며 친환경 여행(이 지구 여행)이 시작된다는 스토리다. 인천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여행법 OX 퀴즈', '대이작도 스탬프 챌린지'의 2가지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친환경 여행법 OX 퀴즈는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네이버 포인트 3000원권을 제공한다. 

'대이작도 스탬프 챌린지'는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사가 공동으로 기획한 스탬프 투어다. 대이작도에 방문해 '인천e지' 앱으로 물·전기 절약, 쓰레기 분리배출, 해양생태관 관람 등 탄소 중립 미션을 실천하면 현지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음료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카메라(3명), 트레킹화(10명)도 증정한다.

한아름 공사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 "관광객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친환경 캠페인에 인천 관광 대표 앱 '인천e지'와 대이작도 지역주민, 기후환경네트워크가 협업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천e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