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연구개발 주요성과 공개
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연구개발 주요성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연구개발 주요성과 공개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체 연구개발센터인 R&D 본부에서 진행한 올해 주요 연구개발 성과를 8일 공개했다.

피부 과학 연구소와 연구 지원파트로 구성된 고운 세상 코스메틱 R&D 본부는 자사 전 브랜드의 제품 연구 개발 및 신제형 제안과 제품 효능 및 효과에 대한 자체·외부 임상, 특허 및 인증, 독자성분 기획·개발을 담당한다. 올 한 해 △특허 등록 5건 △특허 출원 3건 △독자성분 개발 17종 △자사 처방 제품 개발 13종 등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의 피부 타입과 취향에 맞춰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 및 제형에 대한 연구, 독자성분 특허 등 총 8건의 특허 등록 및 출원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액상 소금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두피 및 모발 상태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항산화 및 안색 개선 효과가 우수한 화장료 조성물 △피부 장벽 개선, 보습 및 혈중 비타민D 수치 개선 효과가 있는 화장료 조성물 등이 있다.

닥터지 이후 19년 만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인 '비비드로우' 앰플 전 제품에 적용된 '빙하 바이옴'은 모회사인 미벨 바이오케미스트리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개발한 독자 성분으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올해 대한 화장품 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에서 첫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빙하 바이옴 효능 연구 △갈조류에서 업사이클링해 얻은 화학적 계면활성제 프리 유화 시스템 연구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하는 제형에서의 역가 확인 등 원료 분과 1건과 제형 분과 2건까지 총 3건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박준우 고운세상코스메틱 R&D본부장은 "올 한 해 R&D 본부는 물론 미벨사와 함께 진행한 공동 연구들이 좋은 시너지를 낸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기업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피부에 대한 공부를 지속하는 것은 물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등을 연구 개발하는 데 집중하며  고운세상코스메틱만의 R&D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