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아시아 럭비 어워드'서 공로상 수상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아시아 럭비 어워드'서 공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OK금융그룹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1일 아시아럭비연맹이 주관하는 '아시아 럭비 어워드(Asia Rugby Awards)'에서 한국인 최초로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럭비연맹은 아시아의 럭비 종목을 총괄하는 국제 스포츠 행정기구로, 매해 아시아 럭비 어워드를 통해 럭비 정신을 기리고 럭비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캐릭터 부문 △아시아 럭비 공로상 △여자 럭비 발전상 △'칼슨 린' 경기 주관상 △특별상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자로 선정하고 있다. 

이 중 최윤 회장이 수상한 '아시아 럭비 공로상'은 대회 개최, 코칭, 교육, 경영 및 행정 등 다방면에서 자국의 럭비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주어지는 최고 권위상으로, 한국인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것은 지난 2011년 첫 시상식 개최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 

최 회장은 '럭비의 인지스포츠화'를 목표로 안정적으로 대한럭비협회를 운영하며 '사상 첫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 및 '17년 만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 획득' 등 굵직한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럭비 발전을 위해 △최초의 국가대표 상비군팀 신설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국가대표 선발시스템 구축 △국내외 전지훈련 확대 등을 통한 국제대회 경기력 향상 도모 △국내 리그 사상 첫 럭비 경기 관람 티켓 유료화 △LG전자 등 20여 개의 외부 스폰서 유치 △고화질 생중계 등을 시도하며 럭비 대중화에 앞장 섰다. 

최윤 회장은 "이번 수상이 대한민국 럭비 경쟁력 제고와 저변 확대를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내년에도 한국 럭비 발전과 인지 스포츠 도약만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달려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