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중국 내 K-패션 위조상품 6천점 압수
특허청, 중국 내 K-패션 위조상품 6천점 압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조 상품 창고 단속 현장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특허청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함께 중국에서 판매되는 한국 패션(K-패션) 브랜드 위조상품 실태조사를 통해 위조상품 보관창고를 적발하고 중국 당국의 협조를 받아 6155점의 위조상품을 압수 조치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허청과 중국 광저우 해외 지식 재산센터(IP-DESK)와 코트라는 중국 광둥성에서 가방·의류·선글라스 등 상품이 한국산으로 둔갑해 유통되는 정황을 포착하고 지난 4∼10월 광둥성에서 K-패션 브랜드에 대한 위조 상품 실태를 조사했다.

중국 광저우시 공안국은 특허청·코트라의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0월26일 위조 상품 보관창고 1곳을 단속해 국내 의류 브랜드 2개사의 위조상품 6155점(정품 추정가액 약 5억2000만원)을 압수했다.

광둥성 소재 오프라인 도매시장(19개), 주요 온라인 플랫폼(12개)에서 K-브랜드 위조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점포·링크의 114개 위조 의심 샘플을 구매해 조사·분석한 결과, 최종적으로 위조 상품은 65개(57%)로 판별됐다.

특허청은 'K-브랜드 위조 상품 민관 공동 대응 협의회'를 통해 해외 위조 상품 피해가 빈발하는 업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해외 지재권 침해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 하락은 물론 국내 기업의 수출 감소까지 초래할 수 있다"며 "코트라, 재외공관, 현지 정부와 협력해 해외 위조 상품 피해 대응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