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신용점수 오른 햇살론카드 이용자 693명에게 격려금"
서금원 "신용점수 오른 햇살론카드 이용자 693명에게 격려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수 31점 이상 상승···1인당 최대 40만원 지급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상승 지원' 시범사업 참여자 중 신용점수가 31점 이상 상승한 693명에게 격려금을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상승 지원 시범사업은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햇살론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신청자들은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컨설팅을 받았다.  

재단 기부금으로 마련된 격려금은 신용·부채관리컨설팅을 3회 이상 이용하고 신용점수가 31점 이상 상승한 이용자 693명을 대상으로, 신용점수 상승 구간에 따라 1인당 최대 40만원까지 총 1억5000만원(제세공과금 포함)을 지급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신용·부채관리컨설팅을 3회 이상 이용한 후 신용이 상승한 참여자들의 평균 상승점수는 40점으로 나타났다. 최대 586점(100점→686점)까지 상승한 참여자도 있었다.

정완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사업에 필요한 재원은 8개 신용카드 회사와 재단이 함께 조성했다"며 "금융 소외계층이 낮은 신용도로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하루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저신용계층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안정된 삶을 이어가는데 신용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 중인 분들의 신용·부채관리를 도와 건전한 신용생활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