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사장 "회사가치성장률 1위 목표···고객 최우선"
구본욱 KB손보 사장 "회사가치성장률 1위 목표···고객 최우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연수원)에서 구본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일 대표이사로 취임한 구본욱 사장은 먼저 신규 선임된 임원 및 부서장 등 경영진들에게 새해 인사와 축하의 말을 전하며,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진행했다.

구 사장은 "KB손해보험은 2015년 KB금융그룹에 편입된 이후 KB금융그룹의 선진화된 제도와 시스템을 도입하며 핵심 계열사로 당당히 자리잡았다"며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을 완성하기 위해 '회사가치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변화 관리의 완벽한 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계약서비스마진(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과 같은 고객가치 지표를 모아 '회사가치'로 정하고, '회사가치성장률 1위'를 경영목표로 삼았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전략으로 구본욱 사장은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선구자 △국민,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을 꼽았다.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위해서는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 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현장을 중심으로 젊은 직원들을 지속 배치해 육성하고, 이를 경험한 직원들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현장이 존중받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면서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