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귀향객 맞춤 '공간정보참여마당' 서비스 운영
전남도, 귀향객 맞춤 '공간정보참여마당' 서비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촬영 영상 직접 제공해 최신 정보 확인 가능
공간정보 참여마당 화면 모습. (사진=전남도)
공간정보 참여마당 화면 모습. (사진=전남도)

[서울파이낸스 (무안) 최홍석 기자] 전라남도는 갑진년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에게 '전라남도 공간정보참여마당'에서 귀성길과 맞춤형 관광정보 등 다양한 토지정보 서비스를 한다고 6일 밝혔다.

공간정보참여마당 웹사이트에선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토지 현황, 부동산, 교통, 환경, 병원, 복지 등 생활과 가장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우리집 주소나 조상 묘지가 있는 토지 지번을 검색하면 최신 위성사진과 지적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토지 경계나 이용 현황 등을 쉽게 가늠할 수 있다.

또한 교통정보에서는 대중교통 정보와 도심지 주차장 위치,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폐쇄회로 텔레비전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반드시 필요한 병원이나 약국, 공중화장실, 경찰서나 소방시설 등 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전남도가 역점 추진하는 섬 관광, 캠핑여행, 남도 명소탐방, 맛집 등 설 연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위해 맞춤형 관광정보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공간정보참여마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즐거운 고향 여행의 꿀팁이 될 수 있다.

전남도 공간정보 참여마당은 지난 2021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연간 이용자가 21만명 이상에 이른다. 드론 촬영 영상을 직접 제공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웹 포털 지도서비스에 비해 최신 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는 유동·유입인구 및 매출 관련 정보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김승채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공간정보 참여마당은 도민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플랫폼인 만큼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꼭 한번쯤 이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