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ESG 실천사례·성과 담은 보고서 발간
신한은행, ESG 실천사례·성과 담은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해 몰입도 높여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2023 ESG POP UP 10' 보고서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한 해 동안의 ESG 활동·성과를 담은 '2023 ESG POP UP 10'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저탄소 경제 전환을 이끄는 '녹색금융'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상생금융'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ESG 상생프로젝트' 등 신한은행의 다양한 ESG 사례가 담겨 있다.

이번 보고서는 기존 보고서 형식의 틀을 깨고 고객몰입 관점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담긴 '10가지 바람'과 신한은행이 ESG 측면에서 화답한 '10가지 이야기'로 구성했다. 또 친숙한 용어와 생동감 있는 팝업 디자인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 활동·성과를 쉽게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핵심성과 지표를 담은 'ESG Fact BOOK'도 별지로 발행하고 글로벌 ESG 화두인 기후변화 대응과 인권·다양성 문제를 다룬 △2023 기후금융보고서 △2023 인권·다양성 보고서도 별도 발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SG는 신한의 진심이 담긴 약속이자 미래를 위한 실천 다짐"이라며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ESG 활동을 확대해 우리 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들을 ESG실천 차원에서 종이책 없이 온라인 전용으로 발간됐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ESG 코너'에서 열람할 수 있다. 영문버전은 다음달 게시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