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KBS 전국노래자랑-시흥시편' 내달 16일 개최
[시흥소식] 'KBS 전국노래자랑-시흥시편' 내달 16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전국노래자랑-시흥시편' 안내 포스터. (사진=시흥시)
'KBS 전국노래자랑-시흥시편' 안내 포스터. (사진=시흥시)

[서울파이낸스 (시흥) 유원상 기자] 경기 시흥시는 다음 달 16일 오후 1시에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국내 최장수 예능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오염을 극복하고, 생명의 호수로 탄생한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 화합과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추진된다.

전국노래자랑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3~2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서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20일부터 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예심행사는 다음 달 14일 오후 1시부터 대야동에 있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리며 1·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5팀을 선발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예심을 통해 선발된 시흥의 대표 시민 출연자 15팀은 같은 달 16일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 마련된 전국노래자랑 본선 무대에 서게 된다. 이날 배일호, 김용임, 강진, 신유, 최예진 등 5명의 초대 가수가 출연해 시흥시민과 함께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 시흥시 편은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만큼, 환경보존의 의미와 시화호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흥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통해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 청년 특화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시흥시는 '2024년도 청년 특화 공공일자리 사업'에 참가할 청년 20명을 오는 19~23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특화 공공일자리 사업은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현장 실무경험을 통한 경력 형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4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 청년 특화 일자리 사업을 통해 시청에 14명, 산하기관에 6명의 청년이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주요 사업은 시흥 ABC 행복학습도시 청년협업 마을 청년 사업 홍보, 벅스리움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흥산업진흥원 사업 지원 등이 있다. 청년들은 14개 행정 및 산하기관에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1일 7시간, 주 5일(주 35시간) 근무하게 된다.

청년 참여자에게는 일자리 제공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형 상담, 취업역량 프로그램 제공, 취업박람회 참여 제공, 구직활동 지원 등 민간 일자리로 실질적인 취업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시흥시에 주민등록이 된 만 19~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은 시청 누리집에서 구비 서류를 확인하고, 시흥시 종합일자리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