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차 통합관리 프로그램 'EV에브리케어' 출시
현대차, 전기차 통합관리 프로그램 'EV에브리케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 크레딧,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등 지원
현대차가 오는 8일 2024년형 아이오닉6를 출시한다. (사진=현대자동차)<br>
현대차 아이오닉6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구매부터 차량 충전,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전기차 라이프를 책임질 통합관리 프로그램 'EV에브리케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EV에브리케어는 구매, 보유, 중고차 대차 등 전기차 전 생애주기에 맞춰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소비자가 현대차 전기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전기차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충전 크렛딧은 최대 160만원을 지원한다. 약 2년치 충전비다.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소비자에게는 시중가 160만원 상당의 7Kw급 홈충전기 설치 비용을 제공한다.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과 관련해서는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구매자가 3년 이하 중고차를 매각하고 현대차로 대차할 경우 구매 당시 가격의 최대 55%를 보장한다.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시에는 신차 교환을 지원한다. 전손사고에 따른 대차 비용을 사실상 보전해주는 서비스로 현대차는 대차 차종과 파워트레인에 별도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구매부터 보유,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전기차 라이프 전반을 책임질 EV에브리케어를 통해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며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늘 고객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