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證-인베스터유나이티드, MOU 체결···"M&A 등 자문 강화"
IBK證-인베스터유나이티드, MOU 체결···"M&A 등 자문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투자증권)
(왼쪽부터) 이홍보 오투저축은행 대표이사, 반영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대표이사,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최병진 흥국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IBK투자증권이 기업 구조조정 전문기업 인베스터유나이티드가 금융 시너지 확장에 나선다.

IBK투자증권은 기업 구조조정 전문 기업 인베스터유나이티드와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인베스터유나이티드는 인수합병(M&A)·투자 등에 대한 경영 자문과 기업 구조조정을 전문으로 한다. 관계 금융사로는 흥국저축은행·오투저축은행 등이 있다.

각 사는 이번 MOU를 통해 △부동산금융 △기업금융과 제반 금융서비스 △자금운용 △신사업(ESG·STO·BDC1) 등) 다양한 부문에서 힘을 합치기로 했다.

특히 IBK투자증권은 기업공개(IPO)·M&A 자문과 사모펀드·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등에서 중기특화증권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진행 상황에 따라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반영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대표는 "IBK금융그룹의 대표 금융회사인 IBK투자증권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해 영광"이라며 "중소·중견기업의 든든한 동반자인 IBK투자증권의 협조와 지원에 힘입어 인베스터유나이티드 계열사들을 더욱 건실한 한국의 대표 중견기업들로 성장시켜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인베스터유나이티드와 관계 금융사와의 이번 MOU가 중소기업 지원과 수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신사업 발굴 등 시너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