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연구개발 고도화로 소비자들 니즈 맞출 것"
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연구개발 고도화로 소비자들 니즈 맞출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순대실록 대학로본점에서 열린 신세계푸드의 대안식품 설명회 '베러클래스(Better Class)'에서  민중식 R&D센터장이 대안육, 대안유 등 신세계푸드의 대안식품의 개발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권서현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순대실록 대학로본점에서 대안식품 개발방향 설명회 '베러클래스(Better Class)'를 열어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의 전망에 따른 대안식품 개발방향을 설명하고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대안육, 대안유, 대안치즈 등을 선보였다.

설명회에서는 순대볶음, 순대찜, 순대국, 푸딩, 브라우니 등이 공개됐다. 이중 '유아왓유잇 식물성 순대볶음'은 신세계푸드와 프리미엄 순대 전문점 순대실록과 6개월간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평소 순대를 즐기지 않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신세계푸드가 100% 식물성 원료로 자체 개발한 식물성 순대와 순대실록의 170시간 숙성 비법 레시피를 접목한 냉동 밀키트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순대볶음에 쓰인 식물성 순대는 대두단백, 당면, 양배추, 당근, 양파, 마늘 등 식물성 원료로 순대의 탱글한 식감을, 카카오 분말로 순대의 색상을 구현한 누드 순대다. 여기에 순대실록의 대표 메뉴인 순대곱창볶음의 양념과 채소를 한 번에 넣어 가정에서도 순대실록 매장에서 먹던 순대볶음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순대를 활용한 순대찜, 순대국 등의 메뉴도 함께 공개했다. 이날 함께 제공된 메뉴들은 육수부터 양념까지 메뉴에 사용된 모든 재료를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100% 식물성 소재로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귀리, 쌀 등 식물성 소재를 활용해 만든 식물성 우유와 라떼, 식물성 치즈 플래터 등도 함께 선보이며 대안식품 연구개발 역량을 선보이고 향후 대안식품 카테고리 확장의 가능성도 제시했다. 

이날 먹어본 대안육은 비주얼과 전체적인 맛은 기존 동물성 재료를 사용한 음식과 큰 차이가 없었다. 다만, 특유의 비린내를 지우기 위해서인지 후추 향이나 양념 맛이 비교적 강했고 순대의 쫀득한 식감이 부족한 느낌이었다.

민중식 R&D센터장은 "현재 신세계푸드의 대안식품 기술은 기존 식품과 같은 맛과 품질을 넘어 영양학적으로도 더 뛰어난 성분으로 만드는 단계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대안식품 연구개발 역량의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대안식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