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차기 대표로 윤병운 부사장 내정
NH투자증권, 차기 대표로 윤병운 부사장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NH투자증권)
윤병운 NH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NH투자증권 차기 대표이사로 윤병운(57) NH투자증권 부사장이 내정됐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이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이사회를 열어 윤 부사장을 신임 사장 후보로 최종 추천했다. 

NH투자증권은 오는 27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차기 사장을 공식 선임하는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윤병운 부사장은 정영채 사장과 20년 가까이 호흡을 맞추며 NH투자증권을 IB강자로 이끈 인물로 평가된다. 1993년 NH투자증권의 전신인 LG투자증권에 입사해 기업금융팀장, 커버리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윤 부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되는 데는 NH투자증권이 농협금융지주에 인수된 이후 10년간 독립성을 지켜온 점, 이석준 회장이 전문성 있는 인사를 선임하도록 임추위에 맡겨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한 점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NH투자증권 임추위는 정영채 사장의 용퇴 직후 후임 사장 숏리스트로 윤병운 NH투자증권 부사장, 유찬형 전 농협중앙회 부회장, 사재훈 전 삼성증권 부사장 등 3인을 선정했다.

한 때 강호동 농협중앙회 신임 회장이 NH농협금융지주와 증권 시너지를 위해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만나 유찬형 전 농협중앙회 부회장을 추천하면서 유력 후보로 떠오르기도 했으나 최종 1인이 되지는 못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