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까지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 홈페이지서 참가신청
김성 군수 "마라톤 통해 평화통일 기원의 뜻 이어지길"
김성 군수 "마라톤 통해 평화통일 기원의 뜻 이어지길"
[서울파이낸스 (장흥) 강성영 기자] 전남 장흥군이 '제18회 정남진 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가 오는 4월 14일 장흥군 탐진강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장흥군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올해 대회는 참가선수 2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경기 시작 전에는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탈북예술인들로 구성된 평양아리랑 예술단이 특별공연을 선보인다. 또,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이봉주 선수도 행사 당일 참석해 팬 사인회를 연다.
마라톤 대회는 하프코스, 10㎞ 단축코스, 5㎞ 건강코스까지 3개 그룹으로 구분돼 치러진다.
탐진강변에서 출발하는 하프코스(21.097km)는 유치 오복1교를 통과 200m 지점에서 돌아오며, 단축코스(10km)는 부산면 교차로에서 반환하는 코스다.
건강코스(5km)는 부산교 앞을 경유, 탐진강 제방길을 따라 출발지점으로 돌아온다.
하프, 10km 참가자에게는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을, 5km 참가자에게는 스포츠 양말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해 마라톤대회를 통해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모두의 마음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