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인파트너스, JB금융 주총서 '활짝'···사외이사 2인 선임
얼라인파트너스, JB금융 주총서 '활짝'···사외이사 2인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B금융그룹)
(사진=J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행동주의 사모펀드 얼라인파트너스가 JB금융지주의 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한 사외이사 후보 2명을 선임하는데 성공했다. 

28일 전북 특별자치도 전주시 JB금융지주 본점에서 진행된 JB금융지주 제1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얼라인이 주주제안한 김기석 주식회사 크라우디 대표이사와 이희승 리딩에이스캐피탈(주) 투자본부 이사 등 2명이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그 동안 '2대 주주'로 14.04%의 지분율을 갖고 있는 얼라인파트너스는 지배구조 문제 등에 따른 주가 저평가를 주장하며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주장해 왔다. 

이날 이사 선임 방식에는 '집중투표제'가 도입됐다. 집중투표제는 기업 주주총회에서 이사진을 선임할 때 선임되는 이사수만큼 의결권을 부여받는 방식이다. 주주는 원하는 특정 후보에게 집중적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김기석 후보가 전체 7명의 후보 중에 가장 많이 득표했고, 이희승 후보도 두 번째로 많은 표를 얻어 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다만 '비상임이사 증원' 건은 부결됐다. 앞서 2대 주주 얼라인(14.04%)은 JB금융의 최대주주인 삼양사(14.61%) 측 김지섭 비상임이사가 차지하고 있는 비상임이사 자리를 1석 증원할 것을 요구했다. 반면 JB금융 이사회 측은 이사회 비대화 등을 이유로 부결시킬 것을 요청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