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신청 접수
김포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형·지정제안사업으로 내달 14일까지 진행
김포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 (사진=김포시)
김포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 (사진=김포시)

[서울파이낸스 (김포) 유원상 기자] 경기 김포시가 내년도 예산에 반영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오는 6월14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들에게 수혜성·공공성이 있는 사업이라면 김포시민 누구나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다만, 법령 또는 조례 등에 위반되거나 인건비·법정경비·의무적 경상경비 등을 수반하거나, 국고보조사업·국가직접사업·계속사업 등은 주민참여예산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분야는 자유형 및 지정 제안사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되는 지정 제안사업은 사업부서 의견 조회를 거쳐 선정된 △김포에 사는 우리, 내·외국인 상호문화교류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도시 김포 △아름답고 활기찬 도심 하천 만들기 △다양한 액티비티와 볼거리가 있는 관광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등 4건으로 이에 대한 공모도 함께 이뤄진다.

제안접수는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사업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도 가능하다.

또 시는 5~6월 권역별·계층별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의 개념, 제안서 작성 방법, 우수사례 발굴 등 교육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