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동국대,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전경.(사진=동국대)
동국대 전경.(사진=동국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동국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온라인 모의논술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모의논술은 전년 대비 대상자를 대폭 늘려 인문계열 700명, 자연계열 300명 등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의논술은 올해 동국대 논술고사의 출제경향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의논술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수험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전화접수, 방문접수 또는 단체접수는 받지 않는다. 수험번호를 발급받은 수험생은 고사기간 내에 언제든지 시험 응시가 가능하지만, 시험을 시작한 뒤 인문계열은 100분, 자연계열은 90분이 지나면 시험이 자동으로 종료되니 유의해야 한다.

채점결과는 오는 7월8일 이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수험생은 동국대 교수진이 채점 및 개별 첨삭한 답안과 함께 본인이 취득한 점수, 순위 분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국대는 올해 논술전형으로 총 301명을 선발한다. 논술고사는 인문계와 자연계 모두 11월17일에 치러진다. 동국대 논술고사는 인문계열의 경우 고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제시문을 활용, 종합적 사고능력을 평가하는 통합교과형 논술로 출제된다. 자연계열은 고교교육과정의 수학적 개념에 대한 이해도 및 적용능력 등을 평가하는 풀이과정 중심 수리논술로 출제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논술성적 70%와 학생부 교과 20%, 출결 10%를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김효규 동국대 입학처장은 "우리대학은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대입 논술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매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시행하고 있다"며 "동국대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