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에쓰오일(S-OIL)은 대한민국 대표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My S-OIL App'은 주유App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가서비스대상은 다양한 서비스 부문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와 기업을 선정한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 확대함은 물론,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편리한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S-OIL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SNS, 등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셀프주유소에서 주유약자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YES팀' 운영 등 소비자중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바일 주유App인 ‘My S-OIL’은 사용자 친화적 환경, 편리하고실용적인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주유소 검색, 할인쿠폰, 빠른주유(간편결제서비스) 등 편리한 기능이 탑재됐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