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CC '대규격 석고텍스 PLUS'
[신상품] KCC '대규격 석고텍스 PLU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격 1.5배 확대한 대규격 석고텍스 PLUS(좌) 제품 모습.(사진=KCC)
규격 1.5배 확대한 대규격 석고텍스 PLUS(좌) 제품 모습.(사진=KCC)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KCC는 천장재 신제품 '대(大)규격 석고텍스 PLUS'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규격을 1.5배 확대해 자재 소요량을 줄여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검증 결과 시공 속도가 기존 제품 대비 1.8배 수준으로 증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경량화된 이 제품은 현장 도장(페인트칠) 없이 나사못으로 고정할 수 있는 단일재라 빠르고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다.

제품은 불연 천장재로 설계돼 화재 발생 시 불에 쉽게 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내진 천장 시스템을 갖춰 지진방재연구센터에서 지진 규모 8.4 이상의 내진 테스트를 통과한 성적서를 획득하는 등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아울러 유기화합물 방출 시험에서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제정한 친환경 건축자재 규정에 의해 인증한 등급 중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대한아토피협회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면 배출되지 않는 석면을 포함하지 않은 무석면 제품으로, 포름알데히드 및 톨루엔 등의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했다. 또한,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처짐 저항성 1등급 조건을 만족했다.

KCC 관계자는 "대규격 석고텍스 PLUS는 기존 제품보다 규격을 대폭 확대하여 시공 속도를 높이고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진 신제품"이라며 "특히 이 제품은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다양한 공공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해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