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영수캠프' 찾은 하윤수 교육감 "서로 배려하는 성숙한 학생으로 성장하길"
'인성 영수캠프' 찾은 하윤수 교육감 "서로 배려하는 성숙한 학생으로 성장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지난 25일 오후 3시 30분 한국해양대학교 레포츠센터에서 진행된 '인성 영수캠프' 현장을 찾아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대학 연계 숙박형 ‘인성 영수 캠프’는 지난 겨울방학 학생·학부모들에게 만족도가 높고, 참여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도 큰 효과를 거뒀다.

부산교육청은 중학교 1학년 585명을 대상으로 부산지역 8개 대학에서 캠프를 진행해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예방하고 몰입형 영어·수학 수업과 다양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날 한국해양대학교 레포츠센터에서 진행된 영수캠프에는 하 교육감을 비롯해 한국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참가학생 7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생들은 청소년 생존수영 기본교육, 생존수영 기본자세, Life Raft 탑승방법 및 체험, 입수법, 대기법, 이동법과 수준별 수영 강습 프로그램운영 등을 진행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 캠프의 이름은 '영어수학캠프'가 아니라 앞에 '인성'이 붙어 있다. '인성'이라는 말은 우리 학생들이 또래들과 교류하고 부대끼며 서로를 배려하는 성숙한 학생으로 한 단계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영수캠프와 열정적인 방학 보내고, 끈기, 협동심, 배려심, 그리고 탄탄한 학습 기반을 다져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