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고1·2학년까지 확대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고1·2학년까지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장군)
(사진=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오는 8월부터 '1대1 맞춤형 진학·진로 컨설팅 지원사업'을 당초 고3학생 및 재수생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까지 확대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기장군이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교육지원 사업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대학 입시전형에 대비해, 지역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각종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군은 지난 5월부터 고3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 맞춤형 컨설팅 △입시카페 운영 △대학 입시 설명회 △기타 입시 자료를 제공하면서,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과 함께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군은 사업대상을 기존 고3학생 및 재수생에서 고1~2학년생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고1~2학생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은 8월부터 시작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후 세부 일정조율을 거쳐 진행된다. 다만, 컨설팅 일정은 고3 및 재수생에게 우선적으로 배정되며, 다음 고2, 고1 순으로 정해진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제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