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협력사에 570억원 설비 지원
삼성전자, TV 협력사에 570억원 설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C 사출기 무상 지원…올해만 730억원 지원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삼성전자가 TV 양산 설비 직접 구매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에 세화 등 9개 TV 부품 협력사에 570억원의 양산 설비(TOC 사출기)를 무상으로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TOC(Touch Of Color)란 이중사출 공법으로 TV 베젤(테두리)에 투명함과 색채 명암을 구현한 삼성전자의 특허 기술이다.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TV에 적용됐으며, 대형 가전으로는 세계 최초로 구현된 기법이다. 
 
삼성전자는 TV 협력사에 올 상반기 이미 160억원의 설비를 지원, 올해만 총 730억원을 지원하게 됐다. 이는 지난해 490억원에 비해 49% 증가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내년에도 양산 설비를 협력사에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대당 20억~30억원에 이르는 고가의 설비 투자를 지원하면서 협력사들이 제조기술 역량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삼성 TV가 3년 연속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원동력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사출업종이 '3D(Dirty, Difficult, Danger)' 분야라는 선입견을 깨고 첨단 기술로 재탄생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수입에 의존하던 원재료(폴리카보네이트)와 금형 등의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상생협력의 '성공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삼성전자와 협력사들은 TV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이중사출 프레임을 개발하기 위해 상품기획 단계부터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개발자들이 공동으로 해외 선진 현장을 방문, 관련 기술을 벤치마킹 하는 등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상생협력을 통해 탄생한 삼성전자의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TV는 프리미엄 라인업임에도 불구하고 올 4월 본격 출시 이후 불과 5개월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