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우수 돌봄센터 벤치마킹
동두천시, 우수 돌봄센터 벤치마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학교안 DDC새싹돌봄교실 조성을 위한 우수 돌봄센터 본따르기 실시(사진=동두천시)

[서울파이낸스 (동두천) 이동섭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6일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역특화형 늘봄학교 협력 모델인‘학교안 DDC 싹돌봄교실’ 3호점의 리모델링 사업을 위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이담초등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우수기관 본따르기(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학교 안 돌봄센터 우수기관인 성남시 '판교대장초 학교돌봄터'와 시흥시 '검바위초 아이누리돌봄센터'에 직접 방문해 'DDC 새싹돌봄교실 3호점' 리모델링 설계 및 우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 구성에 반영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이날 본따르기(벤치마킹)에는 돌봄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 또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DDC 새싹돌봄교실 3호점은 동두천시 아동복지팀과 교육발전특구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이담초등학교가 협력해 이담초 유휴공간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늘봄학교를 연계, 활용해 거점형 돌봄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타 지자체와의 차별성을 갖는 지역특화형 늘봄학교 협력 모델이며 올해 12월 개소를 앞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타 시군의 우수 돌봄 기관을 직접 방문해 현재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돌봄 프로그램 운영 방식, 시설 특징을 상세히 청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면서 "이번 방문에서 수집된 내용은 DDC 새싹돌봄교실 3호점 조성 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