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KOTITI시험연구원과 미래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평택시, KOTITI시험연구원과 미래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자동차, 수소 등 미래산업 분야 육성
KOTITI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사진=평택시)
KOTITI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사진=평택시)

[서울파이낸스 (평택) 송지순 기자] 경기 평택시는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KOTITI시험연구원과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이상락 KOTITI시험연구원장은 미래자동차, 수소, 기업지원 등 미래산업 분야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미래자동차 기반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 발굴 등 상호 협력과 청정수소 시험평가 센터 구축을 위한 행·재정적 협력, 청정수소 분야 시험, 검사, 인증을 위한 표준개발 및 운영지원, 국내외 규격인증획득 기업지원 협력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경기 남부 과학고 유치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 내용도 협약서에 담았다.

KOTITI시험연구원은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청정수소 실증화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지난 2023년 12월 평택 E-mobility Center 구축 등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정 시장은 "탄소중립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자동차 등 청정수소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함께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평택시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미래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