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라이프생명 '행복한약속 치매간병보험 무배당'
[신상품] KB라이프생명 '행복한약속 치매간병보험 무배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B라이프생명)
(사진 = KB라이프생명)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KB라이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환주)은 지난 1일 고령화 시대를 맞아 스스로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KB 행복한약속 치매간병보험 무배당(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망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이 상품은 24종의 특약을 통해 치매 경도이상 진단비와 입원비, 간병비, 재해골절 진단비를 결합한 고객 맞춤형 보장플랜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은 △치매케어 플랜 △간병비 지원 플랜 △재가시설 플랜 △경증케어 플랜 등 총 4가지 모듈형 플랜 설계를 활용해 치매 초기단계부터 중증치매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다. 이외에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을 직접 선택해 가입설계도 가능하다.

특히 치매케어 플랜은 고객이 심한 기억장애로 인해 일상생활을 전적으로 타인에게 의존하는 중증치매에 대비한 보장을 제공한다. 중증치매로 인한 1~2등급 장기요양 진단 판정을 받은 경우 최대 1억원을 지급하고, 생활자금으로 매월 최대 160만원을 지급해 안정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상품의 가입가능 나이는 만20세부터 만 75세까지이며, 주계약과 비갱신형 특약 만기는 85세, 90세, 95세, 100세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치매발병률로 인해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치매의 초기부터 중증까지 단계별로 보장하는 치매간병보험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