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벡스코 제3전시장'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 시행 등
[부산소식] '벡스코 제3전시장'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 시행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벡스코 제3전시장 조감도. (사진=부산시)
벡스코 제3전시장 조감도.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가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벡스코 제3전시장 건립사업'의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를 수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VE)'는 공사비 100억 원 이상의 건설사업에 대해 최소의 생애주기비용으로 최상의 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200여 명으로 구성된 각 분야 전문가 중 사업 특성에 따라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 조직을 구성하고 설계 내용에 대한 경제성 및 현장 적용의 타당성을 기능별, 대안별로 검토하는 기법이다.

시는 '설계에 대한 경제성 등 검토'를 통해 예산 절감 효과와 시설물의 기능 향상, 구조적 안전 및 품질 확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근 시행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북측진입도로(장낙대교) 건설사업’의 경우 ‘설계에 대한 경제성 등 검토’를 통해 124억 원의 예산 절감 성과를 거뒀다.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열한 번째 중구 편 개최

부산시가 7일 오후 1시 30분 중구청 지하 2층 대회의실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중구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중구 노인회관 신축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과 선호도 조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 노인회관 신축 사업’은 총 100억 원을 투입해 중구 대청동2가 1-2번지 일원에 6층 규모의 지역 특성을 고려한 노인복지 콘텐츠 공간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하하센터, 다목적 강당, 커뮤니티실, 헬스케어존, 부설주차장,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 성공 개최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부산시가 7일 오후 3시 30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27회 IAVE(아이아베) 2024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대회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대회 준비를 위한 조직위가 출범, 자원봉사계·언론계·마이스 산업계 등 20여 명이 자문위원회와 기획실무위원회로 구성돼 대회 기간 부산의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부산을 방문하는 각국의 참가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기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 개발까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

우선, 기조 강연과 포럼, 세미나, 정보마켓플레이스 등의 학술행사에서는 다양한 콘퍼런스 주제를 선정해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원봉사 활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부대행사로는 자원봉사 기록 보존 및 사회공헌 활동 전시를 통해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을 공유하고, 유엔 기념공원, 해동용궁사, 영화의전당 등 부산의 주요 명소를 방문해 부산의 국제관광 도시로서의 매력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