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정주 여건 개선···'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 준공식 개최
고흥군, 정주 여건 개선···'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 준공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 및 선셋힐 스퀘어 등 조성
고흥군은 지난 16일 남양면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에서 '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고흥군)

[서울파이낸스 (고흥) 최홍석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16일 남양면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에서 '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17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한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기관사회단체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준공식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환영사, 축사, 준공기념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면은 면사무소 회의실을 제외하고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공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복지 공간, 생활체육시설, 휴게 공간 등도 부족해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필요를 반영해 본 사업이 추진됐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사업계획과 설계에 반영했다.

본 사업은 지난 2021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남양면 남양리 일원에 총사업비 45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495㎡ 규모의 지상 1층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를 건립했다.

또한, 면민의 날 행사 등 다양한 다목적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연 면적 6435㎡ 규모의 선셋힐 스퀘어를 조성하고, 운동기구 및 황토 맨발 걷기 길도 배치해 주민들의 여가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준공식은 문화와 복지가 융합된 남양면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출발점"이라며 "새로운 인프라와 편의시설이 갖춰진 남양면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