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30 청년 대상 '청년 맞춤 릴레이 특강' 운영
하남시, 2030 청년 대상 '청년 맞춤 릴레이 특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부동산, 금융 3가지 주제 선정
2030 청년 대상 '청년 맞춤 릴레이 특강' 포스터
2030 청년 대상 '청년 맞춤 릴레이 특강' 포스터

[서울파이낸스 (하남)송지순 기자] 경기 하남시는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맞춤 릴레이 특강’을 3회에 걸쳐 운영한다.

청소년들의 트랜드에 맞춰 인공지능, 부동산, 금융 3가지 주제를 선정해 맞춤형으로 구성한 이번 특강은 오는 27일을 시작으로 3주간, 일요일 오후에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하남시 거주 또는 재직 청년(19~39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하남시 지역별 접근성을 고려해 풍산동, 망월동, 감일동에 위치한 민간공간에서 운영한다.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되어 사전에 온라인 수강을 신청하면 강의 URL을 받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첫날인 10월 27일에는 이시한 성신여대 겸임교수가 'AI로 인한 우리 미래의 변화와 기회'를 주제로, 풍산동에 위치한 '파로이로피자'에서 강의한다. 

11월 3일에는 청년 사업가 이재윤 대표가 '내 보증금을 지키는 부동산 기초상식'이라는 주제로, 미사역 인근에 위치한 'PLACE 담은'이라는 공간에서 강의한다. 

11월 10일에는 '돈쭐남'으로도 유명한 김경필 머니트레이너가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산관리’의 주제로 감일동에 위치한 'KJ프라자'에서 강의한다. 

각 강의별 선착순 50명을 강의일자 하루 전날까지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청년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안정적인 사회 정착·자립을 돕기 위해 청년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하남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