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영업장들, 거래기업체 방문
부산銀 영업장들, 거래기업체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장 편지 및 연구소자료, 경영도서 등 전달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부산은행은 1일 일선 영업점장들이 거래기업체 방문에 나섰다고 밝혔다.

영업장들은 최근 환율과 원자재가격의 상승,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인한 어려운 경제상황을 지역 기업과 상호 긴밀히 협력해 슬기롭게 헤쳐 나가자는 뜻에서 부울경의 560여개 주요 거래기업 CEO들을 방문 은행장 명의의 편지를 직접 전달했다.

이 편지에서 이장호은행장은 "신규자금 및 만기연장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자금문제로 어려움이 있을 때 부산은행과 협의하면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최대한 수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CEO님들과 지속적으로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금융·실물경제 침체 등으로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영업장들은 기업컨설팅서비스, 중소기업 성공지원 특별자금대출등 각종 기업지원제도 안내장과 부은경제연구소의 '글로벌경제위기와 전망'이라는 자료, 위기상황을 지식경영으로 해결하자는 의미에서 경영도서를 함께 전달했다.

한편, 이 은행장은 보름전에는 사상공단지역내 중소기업을 방문해 중소기업의 대표들이 느끼고 있는 금융상 애로사항을 직접 챙겨 듣는 자리를 가진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