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모바일VM뱅킹 서비스 개편
우리銀, 모바일VM뱅킹 서비스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우리은행은 모바일VM뱅킹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 우리銀, 모바일VM뱅킹 서비스 개편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전기·전화요금과 국민연금, 아파트 관리비, 각종 지방세 등 공과금 납부 업무를 모바일VM뱅킹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페이모빌 현금카드, 모바일 에스크로 서비스 등도 추가했다.

고객들이 휴대폰에서 2차원 바코드 형태의 현금카드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페이모빌 현금카드 서비스는 기존의 플라스틱 현금카드와 동일하게 계좌조회/출금/타행이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전자 상거래에서 고객의 물품구매 대금을 대신해 관리하는 모바일 에스크로 서비스로 모바일 쇼핑과 결재에서 구매자와 판매자의 상거래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해야만 했던 당좌수표․어음 교부신청, 대출상환 등의 금융거래를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현금카드 겸용등록을 비롯해 우리투자증권과 연계해 증권시세 조회와 주식매매거래도 할 수 있고, 계좌우선순위를 설정해 고객이 원하는 계좌를 먼저 조회할 수도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는 우선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이달 말일까지 KTF와 LG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조덕제 우리은행 e-비즈니스사업단장은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우리은행 모바일VM뱅킹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지불결제의 편의성를 제고하고자 다양하고 특화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이용고객은 올해 1년간 타행이체수수료를 전액 면제받을 수 있어 고객편리성과 비용 측면에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