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장 "하반기 보수적 관점 유지"
신한은행장 "하반기 보수적 관점 유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종합평가대회 개최

▲ 신한은행은 이백순 은행장(사진)과 임직원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이백순 신한은행장은 올 하반기에도 상반기에 이어 보수적 경영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행장은 24일 기흥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열린 '200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경기침체의 저점을 통과하였다는 컨센서스가 모아지고 있으나 경기전망에 대한 불확실성과 변동성 확대 가능성 때문에 ‘전략적인 리스크 관리’ 및 ‘연체 감축’, ‘유동성 확보’ 및 ‘예대율에 대한 철저한 관리’ 등 보수적인 관점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하반기 중점 전략으로 ▲고객창출 기반 강화 ▲수익구조 개선 ▲건전성관리 강화 ▲장기 성장기반 구축 등 4가지 항목을 선정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Strong & Healthy Bank'로 사업의 원칙과 기준을 새롭게 설정해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건하고 위대한 은행으로 우뚝 서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김춘호 건국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이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 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이후 임·부서장들은 CEO의 경영철학 및 경영원칙에 대해 공유하고, 상반기 경영실적에 대한 분석과 하반기 경영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금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다면평가제도' 도입과 미래지향적 전문인력 양성을 내용으로 하는 인사 개선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경영전략회의에 이어 진행된 '2009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는 상반기 영업을 결산,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점과 직원들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