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금융, "재테크 달인 되세요"
다음 금융, "재테크 달인 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경옥 기자]모두가 마이너스 수익률일 때, 플러스 수익을 내는 재테크 달인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비결이 있을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다음 금융(http://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는 펀드, 주식, 부동산, 예/적금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신년에는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도록 내달 14일까지 ‘재테크의 달인으로 거듭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 금융은 우선 증권, 부동산, 펀드별로 나만의 재테크 방법과 성공/실패담, 2010년 전망 및 분석글을 자유롭게 작성해 올릴 수 있는 ‘나만의 재테크 방법’ 코너를 운영한다.

실제로 재테크에 성공한 이들의 생생한 비법과 경험담 정보가 공유돼 2010년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많이 재테크 정보를 올리거나 추천, 조회를 많이 받은 이용자들은 추첨을 통해 현금과 영화예매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융, 증권, 부동산 등 각종 재테크 방법과 주요 정보를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황금 동전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테크 달인들이 투자하기 전에 주로 챙겨본다는 금융, 부동산 정보 등의 ‘재테크 비결’ 속에 숨어 있는 황금 동전을 5개 모으면, 추첨을 통해 현금과 커피 교환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14일부터 18일까지 키움증권과 함께 하는 ‘2010년 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생방송에 접속, 댓글을 통해 애널리스트들에게 직접 궁금증을 문의할 수 있다. 5일간 총 19회에 걸쳐 강연이 진행되며, 경제/통신/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질의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음 증권 1개월 실시간 시세이용권을 제공한다.

지난 10일에는 ‘2010년 경제 전망은?’이라는 주제로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업종별 증시 전망 및 부동산 전망에 관한 전문가 강연회를 개최해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다음 김금주 금융서비스팀장은 “연말을 맞아 2010년 신년 재테크 계획을 세우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음이 제공하고 있는 증권, 부동산, 금융 등 재테크에 관련한 폭넓은 정보를 접해 내년에는 알찬 재테크 계획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금융서비스 내에서뿐만 아니라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가 다음 금융의 전문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DB를 연동하여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였다.

통합검색에서 ‘해외주식펀드’, ‘브라질펀드’, ‘온라인펀드’ 등 펀드 관련 검색 시에 유형별, 지역별, 테마별 펀드를 제시해주며, ‘부동산’이라고 검색해도 주간 매매 시세 변동 추이, 인기 매물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