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규영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본부장(좌측 두번째)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은 후 김창룡 한국표준협회장(좌측 세번째) 및 아시아나 승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에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2012 국가고객만족도' 국제선 부문과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조규영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본부장은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회사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종합지표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