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파인테크(FINETECH)카드' 출시
KB국민카드, '파인테크(FINETECH)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KB국민카드는 NHN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CGV 등 모바일 특화 핀테크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스마트폰 기반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파인테크(FINETECH) 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파인테크는 금융(Finance)·친환경(Eco)·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단어로 △스마트폰과 신기술을 활용한 편리한 결제 환경 제공 △스마트폰 기반의 다양한 특화 서비스 제공 △모바일·온라인을 통한 카드 신청 및 혜택 제공으로 종이신청서·티켓·영수증 발생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좋은(Fine) 핀테크'를 의미한다.

발급의 경우 모바일 간편 신청으로 실시간 접수된 것을 비대면 전담 발급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발급되며, 서비스 제공과 관련 '아이나비'의 모바일 네이게이션 기능을 활용해 가까운 혜택 제공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고, 스타벅스의 사이렌오더를 통해 모바일로 먼저 주문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된 비컨(Beacon)과 연동해 결제 및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을 활용해 해당 카드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터치하면 △모바일 앱 자동 실행 △모바일 앱 간편 로그인 △카드사용 등록이 가능하고, 카드 혜택과 이벤트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굿터치(GoodTouch)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이 카드는 NHN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CGV 등 제휴업체의 다양한 모바일 기반 혜택을 제공하는 '베이직 타입'과 항공 마일리지 최대 3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마일리지 타입' 2개 상품으로 출시된다.

베이직 타입은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NHN엔터테인먼트 콘텐츠(한게임·티켓링크·벅스뮤직·코미코웹툰) 10% 할인 △모바일게임(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10% 캐시백을 각각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마일리지 타입의 경우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NHN엔터테인먼트 콘텐츠(한게임·티켓링크·벅스뮤직·코미코웹툰) △스타벅스 앱 사이렌오더 △CGV 홈페이지 및 앱 이용 금액에 대해 월 20만원까지 3마일이 적립되고, 월 2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1.2마일이 적립된다.

해당 카드의 연회비는 베이직 타입의 경우 국내 전용은 1만 2000원, 국내외겸용은 1만 7000원이며, 마일리지 타입은 국내 전용은 2만원, 국내외겸용은 2만 5000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KB국민카드 발급상담 전용고객센터 및 고객센터 △KB국민카드 전국 25개 영업점 △스타벅스, CGV 등 제휴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