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비난' 천호식품, 짝퉁 홍삼액 판매하다 적발
'촛불비난' 천호식품, 짝퉁 홍삼액 판매하다 적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호식품 광고 출연한 김영식 회장 (사진 = 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최근 촛불집회 참여자들을 향해 비난한 것이 논란이 됐던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 이번에는 짝퉁 홍삼액을 판매한 사실로 인해 또 다시 사회적 파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천호식품이 가짜 홍삼액을 100% 홍삼 농축액이라고 속여 팔다가 검찰에 적발된 사실이 3일 밝혀졌다. 캐러멜색소와 물엿을 섞어 만든 가짜 홍삼액을 원료로 건강기능식품을 만든 혐의(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고 있는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천호식품이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원료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천호식품이 그동안 광고한 '6년근 홍삼농축액과 정제수 외에 아무 것도 넣지 않는다' 등의 홍보 문구는 허구라는 것이 밝혀진 셈이다.

판매 정지·회수 대상 제품은 '6년근홍삼만을(유통기한 2017년 1월17일~ 10월16일)', '쥬아베홍삼(2017년 3월27일~8월21일)', '스코어업(2017년 8월30일~10월16일)', '6년근홍삼진액(2017년 8월15일~11월 일)' 등이다.

문제가 된 농축액에 사용된 캐러멜색소는 제조 방법에 따라 아황산, 암모니아 등의 화합물이 한 가지 이상 첨가된다. 이 중 암모니아가 첨가된 캐러멜색소에서는 발암 가능 물질인 '4-메틸이미다졸(4-MI)'가 검출되기 때문이다.

앞서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은 지난해 11월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하여 본인이 운영하던 인터넷 카페에 "대한민국이 좌파의 최면에 걸려 미쳐 날뛰고 있다"고 말하는 극우단체의 동영상을 게재해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

그는 당시 카페의 글을 통해 "촛불시위 데모 등 옛날이야기 파헤치는 언론 등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호식품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에 "한국인삼제품협회 회장과 부회장이 운영하는 회사의 홍삼 농축액에서 원산지를 허위로 작성해 속이고 일부 첨가물을 넣는 등의 부도덕한 행위가 밝혀졌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