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생산자 실명제로 국내산 농축수산물 인기몰이
옥션, 생산자 실명제로 국내산 농축수산물 인기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션의 '파머스토리' 실적 현황. (자료=옥션)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온라인 쇼핑에서 국내산 농수축산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생산자 실명제를 내세우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옥션은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토리'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53%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 증가량은 42%에 달한다.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2014년 하반기를 기준으로 매출은 2년 만에 6배 이상 급증했다.

수요가 급증하자 상품구색도 다양해 졌다. 상품개수는 처음 80여개에서 현재 270여개로 4배이상 늘었다. 파머스토리와 유사한 판매코너 '명물스토리', '명장스토리' 상품도 함께 인기를 끌면서 전년 대비 각각 54%, 29% 증가했다.

옥션은 파머스토리의 성공요인으로 생산자 실명제를 꼽았다.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면서 고객 신뢰도를 높였다. 또 중간유통단계 없이 생산자가 직접 고객에게 발송하는 배달 체계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것도 한 몫 했다.

임학진 옥션 식품팀장은 "온라인쇼핑에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제품 신뢰도와 구매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까다로운 상품 선정을 통해 충성고객을 만든 것이 성공 비결이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을 설 대목을 앞두고 파멈스토리 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최대 48%까지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으로 △조주성님의 나주 봉황배 세트 9900원 △황영길님의 영광 오가 굴비세트 4만3900원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