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자연사랑 포스터 그리기 대회'개최
하나銀, '자연사랑 포스터 그리기 대회'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의미술실'에서 미술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하나은행은 국내 초등학교 재학생 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중국 지점이 진출해 있는 상해, 청도, 심양 소재의 중국 현지 초등학교 까지를 대상으로 한 '제15회 하나 자연사랑 전국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응모 방법은 개인전과 10점이상 제출하는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가 등록 후 5월3일까지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6월5일 시상식에서 개인전 대상에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우수상 입상자에게는 장학금도 지원한다.
 
단체전 대상을 수상한 학교에게는 하나은행과 ㈜디자인하우스가 친 환경적인 컨셉의 교육 공간인 '꿈의 미술실'을 학교 내에 무료로 꾸며 주며 단체전 우수상에는 학교 내부의 자연 친화적 공간인 '학교숲'을 조성해 준다.

또 단체전을 수상한 20개교의 미술 교사에게는 미술 교육 연구비 1백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중국 진출을 위해 증국 내의 민간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하나은행은 중국이 환경을 매우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점을 감안하여 이번 대회를 통해 푸른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중국에 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 중국 내의 시행 결과를 검토하여 중국에서의 참여율이나 호응도가 높을 경우 꿈의 미술실 시공 대상을 중국으로 까지 확대하는 등 대회를 명실 상부한 국제적 친환경 행사로 키워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