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프리미엄제과 부진 속 中모멘텀 약화"-KTB투자證
"오리온, 프리미엄제과 부진 속 中모멘텀 약화"-KTB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KTB투자증권이 13일 오리온에 대해 프리미엄 제과 매출 부진에 중국 모멘텀 약화가 겹쳤다며 목표주가를 88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손주리 연구원은 "종전에는 프리미엄 제과의 매출이 확인된다면 올해 실적부진은 일시적인 효과일 것으로 이해돼 밸류에이션 밴드하락이 과도하다고 봤었다"면서도 "그러나 지난 1월 본격 진출한 브라우니 등 프리미엄 제과가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확대되고 있고 볼륨 증가 속도가 기대 대비 늦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한 중국 제과시장의 개선도 단기간 내 어렵다"며 "실제 글로벌 피어(peer) 업체들 또한 중국시장에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KTB투자증권은 목표주가를 88만원으로 내려 잡았다. 오리온의 로컬 기준 실적 추정치를 1.5% 하향 조정하고, 적용 멀티플도 낮췄기 때문이다.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억원 감소한 6550억원으로 추정했다. 국내제과부문이 기저효과에 힘입어 소폭 개선되는 가운데, 해외제과부문인 베트남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관측됐다.

손 연구원은 "국내법인은 1~2월 로우싱글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며 "올해 빅브랜드의 익스텐션 상품들이 출시될 예정으로 전년 이천공장 화재로 인한 매출 공백에 따른 기저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법인의 경우 베트남 법인이 유일하게 시장 성장과 함께 상품판매 호조를 지속하고 있다"며 "이는 초코파이 증량 효과와 원재료 (감자) 수급 개선에 따른 매출 개선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러시아법인은 회계변경을 지난해 2분기부터 진행해 역기저 효과는 1분기까지 반영됐다"며 "중국법인의 경우 춘절 매출이 지난 4분기 선반영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1~2월 매출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