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육해공 도시락 시리즈' 선봬
CU, '백종원 육해공 도시락 시리즈'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U 백종원 간편식 시즌2 (사진 = 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편의점 CU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2'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5년부터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상품 기획에서부터 제조 레시피,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직접 참여한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총 17가지 간편식을 선보여왔다.

해당 상품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국내 편의점 역사상 처음으로 소주, 바나나우유 등을 제치고 매출 1위에 등극하는가 하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카테고리에서 1~3위 안에 랭크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백종원 도시락'이 본격적으로 출시된 2016년 CU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168.3%나 신장하며 '백종원 도시락'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와 같은 큰 인기에 힘입어 CU는 이달 23일부터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함께 '백종원 간편식 시즌2'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백종원 육해공 도시락 시리즈'는 상품명처럼 돼지고기, 주꾸미, 닭고기 등 육해공 진미를 담은 2단 도시락이다.

1단에는 신동진미로 지은 햅쌀밥과 백종원 도시락의 시그니처 반찬인 계란말이와 햄 반찬이 들어있으며, 2단에는 각 컨셉에 맞춘 식재료를 활용한 두 가지 메인 반찬과 시금치 무침, 오뎅 볶음 등 세가지 밑반찬을 담았다.

또 도시락 전체 중량도 기존 도시락 대비 약 17% 푸짐하고 전체 중량의 60% 이상을 메인 반찬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육해공 삼각김밥과 김밥도 출시된다

김정훈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편의점 도시락뿐만 아니라 김밥과 주먹밥에 대한 고객들의 재평가를 이끌어낼 정도로 양과 질 모두 뛰어난 가성비 갑(甲) 상품"이라며 "시즌2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을 갖춘 간편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