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물꼬 튼 봄 분양시장
[분양] 물꼬 튼 봄 분양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조기대선의 영향으로 분양을 연기하는 단지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4월 분양시장 성수기가 되면서 분양물량이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31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4월 첫째주(4월3일~4월8일)에는 전국 11곳, 6686가구가 분양된다.

[청약 단지]

이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11곳이다.

4일에 2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남 순천시 서면 선평리 984에 짓는 국민임대주택 순천선평 3단지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26~46㎡ 536가구. 서순천IC 및 순천IC가 인근에 있어 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고, 국도17호선을 통해 순천시내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옆에 동천이 흐르고 동천수변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5일에 4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제일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고덕국제신도시 A17블록에 짓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을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34층, 11개동, 전용 84~99㎡, 총 102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지제역, 경부고속도로 등 주변에 광역교통망이 풍부하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각급 학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유아풀이 별도로 구성된 단지 내 수영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스마트폰 앱과 연동이 가능한 홈IoT 서비스도 제공된다.

태영건설과 효성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석전동 석전1구역을 재개발하는 메트로시티 석전을 분양한다. 지하 2층~최고 33층, 13개동, 전용 51~101㎡, 총 176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01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KTX마산역과 마산고속버스터미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과 북성초∙석조초∙무학여중∙무학여고∙한일여고 등 학교시설이 풍부하다.

6일에 4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옥정지구 A15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3차를 분양한다. 66~894㎡ 1566가구. 양주에서 구리를 잇는 구리~포천고속도로가 6월 개통된다. 서울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지구를 연결하는 지하철7호선 연장사업도 기본계획 수립중에 있다. 단지 옆에 초중고교 부지가 있고, 대규모 근린공원과 호수공원, 독바위 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주에 오픈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6곳이다. 모두 7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티 인하대역(오피스텔) △대구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양산 금호리첸시아 △신진주역 시티프라디움 △제주행정타운 파미르파크(오피스텔) 등 6곳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