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아메리카, 현지 온라인포털 제휴로 한인시장 개척
신한銀 아메리카, 현지 온라인포털 제휴로 한인시장 개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곽우홍 신한은행 아메리카 법인장(오른쪽)과 레이몬드 심(Raymond Shim) 헤이코리안 대표(왼쪽)가 미국 뉴욕 맨하탄 소재 신한은행 아메리카 본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 기자] 신한은행의 미국 현지법인인 신한은행 아메리카가 현지 포털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250만 한인 시장 개척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회원수 40만명, 일평균 페이지 뷰 100만건이 넘는 미국 동부 지역 대표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헤이코리안', 총 회원수 30만명에 평균 120만명이 접속하는 '코리아데일리(KoreaDaily)'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 아메리카는 지난 1990년 설립해 총 15개의 지점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족한 지점을 보완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디지털 특화 상품을 도입해 차별적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디지털 특화 상품으로는 온라인 기반의 △부동산 및 소호 대출 △온라인 쇼핑 고객이 포인트를 적립하고 충전할 수 있는 'e-wallet 서비스' △기업의 온라인 결제기능을 강화한 'e커머스 결제' △온라인 전용 신용카드 등을 단계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 신한은행 아메리카는 올해 중 온라인 계좌 개설 플랫폼을 개발해 미국 진출 한국계 은행 최초로 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바로 은행 거래를 시작하고 상품 신규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아메리카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디지털 뱅킹 전략을 추진해 미주 고객들의 온라인 금융거래 편의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