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중량화물선 서비스' 강화
현대상선, '중량화물선 서비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현대상선

AAL와 전략적 제휴…아시아~중동 서비스 4척→6척 확대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현대상선이 싱가포르 중량화물선사인 AAL(Austral Asia Line)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AAL가 보유한 중량화물선(3만1000DWT급, 700Ton Crane capacity) 2척을 현대상선이 용선해서 운영하고, AAL는 일부 선복을 공유해서 사용하게 된다.

또한, 현대상선은 이번 제휴로 '아시아~중동 서비스'에 투입된 선박이 기존 4척에서 총 6척으로 늘어난다. AAL 선박 2척 중 1척은 3월, 추가 1척은 하반기에 각각 투입될 예정이다.

운영 선박이 늘어남에 따라 현대상선의 아시아~중동 서비스에 대한 중량화물 운송 분야의 시장점유율도 높아질 전망이다. 중량화물선은 주로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회사의 플랜트 관련 건설장비, 공장 설비 등을 실어 나른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글로벌 중량화물선사인 AAL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서비스 증진을 기반으로 국내 제1의 중량화물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수익 창출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AAL와 중동 외 지역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해 고객에게 더 넓은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