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필승코리아펀드' 가입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필승코리아펀드'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일 광주은행 시청지점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에 가입했다. (사진=광주은행)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일 광주은행 시청지점에서 'NH-아문디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에 가입했다. (사진=광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광주은행은 3일 송종욱 은행장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은행 시청지점에서 'NH-아문디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가입해 화제가 된 NH-아문디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는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집중투자하고, 운용보수의 50%를 기초과학 분야에 장학기금으로 적립하는 펀드이다.

특히 일본 수출 규제 등으로 국산화를 추진하면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에 50% 이상 투자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며 경기와 무관한 우량기업에 40% 이하로 투자함으로써 국내 첨단산업 지형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동시에 자금 운용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한다.

이 펀드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부터 가입 가능하며 가입 기간에 제한이 없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석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가입에 동참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