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사의 소식을 전할 'HUG 프렌즈 대학생 기자단 4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HUG 공식 기자단인 프렌즈 대학생 기자단은 국민과의 소통 확대 및 다양한 관점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 2017년 처음으로 도입됐으며, 올해로 4년째를 맞는다.
모집 대상은 국내 거주 대학교 재(휴)학생이며,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다. 지역별로 서울 활동기자 10명, 부산 활동기자 15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부동산·주택·도시 정책 및 사업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1일까지 주택도시보증공사 블로그 게시물 내 네이버 온라인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활동자를 대상으로 매월 원고료 지급 및 월별 우수기자를 선발해 포상할 예정이며, 최종 우수기자 및 우수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11일 발표될 예정이며, 선발 후 11월까지 약 9개월동안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은 3월20일 예정이며, 활동기간 중 팀별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 활동 등의 교육·미션활동이 진행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기자단 활동을 통해 HUG가 대국민 소통을 확대·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