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안효건 기자] 롯데건설은 코로나로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문화를 반영한 주거공간 'AZIT3.0'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AZIT3.0은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5가지 상품으로 소개한다. 첫 번째는 건강과 위생에 특화된 빌트인 가전 상품 '퓨어 패키지(Pure Package)'다. 퓨어 패키지는 의류관리기와 살균기, 수납장으로 구성돼 의류와 소지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특화상품이다. 살균기가 적용된 수납장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동시 제거할 수 있다. 내부에는 이동 선반과 마스크 걸이가 있어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하다. 복도 공간 효율은 위생 빌트인 가전을 가구와 함께 구성하는 방식으로 높였다.
두 번째는 환기에 특화된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이다. 현관 천장에 설치된 에어샤워기와 신발장에 설치된 진공 청소 툴셋으로 옷에 묻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방마다 헤파 필터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도 있어 오염된 실내공기를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공기를 공급한다. 세 번째는 '홈 오피스형 평면'이다. 홈 오피스형 평면은 안방과 연계된 드레스룸에 책상과 책꽂이형 선반, 서랍으로 구성된 시스템 가구를 접목해, 서재나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시각적 개방감과 차단의 용이함을 위한 슬라이딩도어가 설치된다. 자녀방은 측면 발코니 부분에 서재형 시스템 가구가 적용된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네 번째는 공간, 가구, 가전, 마감 선택형이다. 패브릭씨트 판넬과 대형 복도 타일, 거실 간접조명으로 구성된 '거실 스타일업 패키지'를 통해 라운지형 거실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바닥마감재 선택형, 욕실 타입 선택형(84㎡이상 욕조, 샤워부스 선택형), 주방 스타일업 패키지, 프리미엄 주방가전(식기세척기, 와인 냉장고 등), 붙박이장 선택형 등도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은 △코지트 COZIT(COZY + AZIT) △힐리트 HEALIT(HEALING + AZIT) △스마티트 SMARTIT(SMART + AZIT) △인클루지트 INCLUZIT(INCLUSIVE + AZIT) 등 4가지 컨셉을 담은 공간 디자인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AZIT3.0은 향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라며 "클린 에어 시스템과 거실 스타일업 패키지를 전 세대에 도입하고, 퓨어 패키지와 홈 오피스형 평면 등은 타입별 특이사항에 맞게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